본문 바로가기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 (인구총주택조사 홈페이지) 참여 안내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 (인구총주택조사 홈페이지, 인구인터넷조사참여)  안내합니다.



2015년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위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인구총조사참여하기를 위한 조사일정은 10월24일 (토요일) 부터 11월15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조사 방법이 두가지 인데요, 하나는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 (10월25일~10월31일) 이고, 또다른 하나는 방문면접조사 (11월1일~11월15일) 입니다. 이중에서 www.census.go.kr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에 대해서 살짝 알아볼께요!!



www.census.go.kr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 에 방문해보니, 위에 보이는 것처럼 나와요. 현재 접속상태는 원활아구요, 조사에 대한 소개와, 참여하기 2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요!!




인터넷으로 참여하시려면, 참여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인구주택 총조사 요원이 방문해서 배부하는가 봅니다. 저는 받지를 못했네요. ㅠ. 배부되는 문서는 아래처럼 생겼다고 합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참여해보고 싶은데...ㅠㅠ 받지를 못했네요



인터넷 조사 대상으로 포함이 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구요, 참여하면 좋은 경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직접 참여를 많이 하게 되면... 조사요원이 직접 방문해야 하는 비용을 줄일수 있으니 경품을 주더라도 참여를 독려하는게 이득이 될 것 같네요.




경품에 대한 안내인데요, 전국에서 49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경품이 괜찮지요? 11월1일에 추첨해서 2일에 발표한다고 하니, 참여하신 분들의 관심이 그날 집중될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Life is either a daring adventure or nothing at all. – Helen Ke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