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 간단정보

소래포구 쭈꾸미 가격 안내.

소래포구 쭈꾸미 가격 안내드립니다. 예전 광명에 살때는 소래포구 이따금씩 가서 해산물도 사먹고 그랬는데, 요즘은 사는곳이 멀어져서 통 가보질 못했네요. 소래포구 가고파요~~. 소래포구 하면 생각나는 해산물이 바로 쭈꾸미 인데요, 요즘 소래포구 쭈꾸미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찾아보니 소래포구 공식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A급 1kg 가격이 33,000원 하네요.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이틀안에 온다고 하네요.
http://www.soraepogu.com/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mst_id=0036_00003 


보고 있으니 더 먹고 싶어지네요. 쭈꾸미 볶음에 소주 한잔 캬~~

아래는 쭈꾸미 설명입니다.



쭈꾸미는 낙지와 비슷하지만 크기가 작고 몸이 둥글고 다리가 굵습니다. 
보통1Kg에 보통 8~15마리내외입니다. 
쭈꾸미는 연하고 부드러워 노약자들에게도 좋은 수산물입니다.
쭈꾸미는 서해에서 주로 나는데 소래산,군산이나 홍성,태안, 당진, 서천 지역것이 맛있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볶음,조림도 맛이 있지만 숯불양념구이나 철판구이가 일미입니다. 


▣ 주의사항 & 알아두실점 

본상품은 무게(kg)를 단위로 한 상품으로 수량(마리)에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살아있는 쭈꾸미는 그날그날 시세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어 가격이 올랐다 내렸다 합니다. 
배송시 짝짝 달라붙어서 살아있는 쭈꾸미만 넣어드리기 때문에 택배로 받아보실때는 산소가 없어 죽어있긴 하지만 냉동도 수입도 아닌 산지직송으로 천수만 앞바다에서 잡은 자연의 맛 그대로 살아있는 쭈꾸미의 맛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냉동된 쭈꾸미로 깊은 양념맛으로 쭈꾸미의 맛을 커버하는 것이 아닌 가정에서도 손쉽게 그냥 삶아서 드시면 아주 맛이 좋습니다. 

▶▶ 주꾸미 샤브샤브 만드는 법 

살아 있는 생물이 아니더라도 노량진 수산시장 등 서울에서 구입해 담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주꾸미 자체가 바닷물을 품고 있어 그대로 넣어 끓이면 국물 맛이 짜다. 민물에 헹궈서 짠 기를 뺀 뒤 끓이도록 한다. 매운맛을 원하면 고춧가루 대신 청양고추를 넉넉하게 넣어 맛을 낸다. 


■ 재료= 주꾸미 1㎏, 쪽파 10뿌리, 다시마 10×20㎝, 팽이버섯 150g, 청양고추 2개,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약간, 멸치국물 1.2ℓ 


■ 만드는 법= 
1) 쪽파는 깨끗하게 다듬어 10㎝ 길이로 썰어 놓는다. 팽이버섯은 가볍게 손질해 갈라 놓는다. 청양고추는 씨를 빼고 어슷하게 썬다. 
2) 냄비에 멸치국물을 붓고 쪽파 등 재료를 넣은 뒤 민물에 씻은 주꾸미를 넣고 불을 붙인다. 
3) 주꾸미가 붉게 익으면 가위로 자르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4) 냄비의 내용물이 끓으면 주꾸미와 쪽파 등을 건져 먹고, 남은 국물엔 라면을 끓여 먹는다. 
TIP) 라면은 스프를 넣지 말고 소금으로 간을 할 것
참고하세요. 

 


top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