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위성지도검색 (한국위성지도) 방법 안내.


다음위성지도검색 (인공위성지도서비스) 방법 안내드립니다. 먼저 다음지도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다음위성지도검색 서비스의 이름은 "다음 스카이뷰" 라고 부릅니다.
http://local.daum.net/map/index.jsp?URLX=487448&URLY=1504827&URLLEVEL=14&map_type=TYPE_SKYVIEW&map_hybrid=true&SHOWMARK=false

다음 위성지도로 찾아보고 싶은곳을 정합니다. 가령 인천공항이라고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검색창에 인천공항이라고 넣고 검색 버턴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위 화면과 같이 왼쪽에는 검색결과가 나오고 우측에는 첫번째 검색결과에 대한 위성지도와 정보박스가 나옵니다. 우측 정보박스를 닫으면 바로 인천공항에 대한 다음위성지도를 볼수가 있는것입니다.

 
우측에 보이는 해동도 게이지를 움직이시면 위에 보시는 것처럼 좀더 넓은 범위, 또는 좁은 범위에서 위성지도를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위에 화면은 넓은 범위로 본거구요, 가장 세밀하게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로 확대해서 보면 이처럼 화면이 약간 흐릿해지긴 하지만 지상의 차의 모양까지도 어느정도 판별할수 있게 확대가 된답니다. 

 
좀처럼 가기 힘든 한라산 정상을 위성지도로 한번 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은 넓은 범위에서 본거구요...

 
보고 싶었던 백록담을 이렇게 볼수 있답니다. 넓긴 넓군요. 저도 한번은 가봐야 할텐데 말이죠.
이처럼 다음위성지도 검색을 활용하면 하늘에서만 볼수 있는 정보를 확인하는데 용이하답니다. 직접 가보기 힘든 곳이나, 넓게 어떤 정보를 득할때 말이죠.

다음스카이뷰의 활용에 대해서 좀더 궁금하시다면 다음블로그검색을 활용해서 살펴보시면 된답니다.

 
다음블로그 검색으로 다음위성지도검색 활용 알아보기



Life is either a daring adventure or nothing at all. – Helen Keller